UL

제품인증 THE CREATIVE CENTER

Home   >   제품인증   >   UL

UL

개요

신체의 상해, 인명피해 및 재산피해를 줄이고,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1894년 설립
처음에는 여러 가지 안전성에 관한 전문적 분석결과를 보험회사에 제공하여, 보험증서의 작성, 위험성의 평가에 이용하거나, 생 산자의 제품개선을 촉구하여 보험위험율을 낮추는데 이용하였다.
미국내에서 UL의 신뢰성은 높이 평가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에 생산업자, 판매상, 수입업자 대부분이 요구 하고 있어, 실제로는 미국 수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강제규격과 같다.

절차

  • 신청인 신청인은 제품시험요청 및 제품 설명서를 사진, 지침서, 안내책자등과 함께 서신으로 UL본부나 UL지사로 보낸다 (신청 인은 시험요청이전에 UL엔지니어와 제품설계에 관해 논의할 수 있다.

  • UL은 해당 제품에 대한 적절한 시험방법, 필요로 하는 샘플 갯수, 시험비용 한도를 정한다. UL은 책정된 시험비 한도액과 신청 양식을 신청인에게 보낸다. 그리고 또 UL은 사후관리협정서(Follow -Up 신청인은 예치금, 서명을 마친 신청양식, Service Agreement)를 보낸다.

  • 신청인은 예치금, 서명을 마친 신청양식, 요구된 수량의 샘플 및 서명된 사후관리협정서(Follow-Up Service Agreement)를 보낸다.

  • UL은 검사 및 시험을 통하여, 해당 제품이 적격품인지 부적격품인지를 결정하게 된다.

  • 부적격품(UL품질기준에 벗어나는 경우)으로 간주되면, UL은 품질기준에 벗어나는 특정시험결과를 통보하는 서신을 신청인에게 보낸다.

  • 신청인은 설계 교정한 제품을재접수 시킨다.

  • 적격품(UL품질기준에 부합될 경우)으로 판정되면, 제품시험성능, 구조, 그리고 UL승인통보서 (등록 Listing, 또는 평가 Classification, 또는 인증 Recognition 승인)가 담긴 최종 보고서가 발부 된다. UL Follow-Up Service부서의 현장 검사원이 해당 제품생산공장을 방문하여 생산과정이 UL Follow-Up Services Procedure(사후관리절차서)를 . 준수하는지 여부를 가린다.

  • 신청인은 비로소 UL마크를 상품과 광고 및 안내문 등에 상용할 수 있다.

사후관리

UL은 2종류의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서비스는 제조 제품의 제품군에 따라 결정된다.
* TYPE R : 주로 완제품에 해당되며 UL검사원이 분기별 1회, 년 4회 공장을 방문하여 실시한다.
* TYPE L : 소화기, 화재경보기 같은 생명 안전제품 이나 전선, 플라스틱 재료에 적용되고, 일명 Label서비스라고도 하며 생산 단위별 공장검사가 실시됩니다.